[검은콩]검은콩 다이어트 효능과 방법   건강 정보












 


검은콩 다이어트 방법과 검은콩 다이어트 효능은 이미 많은 곳에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검은콩 다이어트 방법과 효능 등으로 인해 어떤 것이 좋은 건지 믿지못할 정도 입니다. 검은 콩 다이어트 방법도 마찬가지지만, 다이어트 당사자에게 맞지 않는 방법이라면 다이어트는 힘듭니다.

검은콩 다이어트 방법으로 검은콩을 음식으로 섭취할 때는 두뇌발달 향상, 단백질 섭취 등 영양적으로 매우 좋습니다.

 검은콩을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


첫째날, 검은콩 다이어트의 시작인 첫째날은 세 끼 모두 검은콩을 찐 것과 두부 만을 먹도록 합니다. 또한, 조미료와 소스 등은 최소한 혹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은콩과 두부만 먹게 된다면 검은콩이 입맛에 적응하게 됩니다. 그 이후 둘째날부터 소스나 양념 등을 하지 않은 채 찐 검은 콩과 두부를 먹어주도록 합니다. 검은 콩은 활동량이 높고, 소화가 아주 잘되어 지방과 단백질 흡수에 효과적입니다.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아침식사에만 검은콩을 먹어주도록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검은콩 먹는 방법


1. 검은콩비지

검은콩을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 다음 믹서기에 간 후 냄비에 붓고 물을 적당량 넣습니다. 그 후 5~6분정도 끓여주게 되면 포만감도 좋게되어 다이어트에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2. 잡곡밥

밥을할 때 같이 넣어 줍니다.


3. 검은콩 삶은 물

검은콩을 넣고 끓는 물을 수시로 마셔주게되면 혈액을 깨끗이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게되어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4. 볶은 콩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콩을 볶으면 훌륭한 간식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볶은 콩을 갈아 가루로 만들어 생수나 우유에 타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을수 있습니다.


검은콩 다이어트의 효능 


1. 수분과 지방의 축적

신장 계통이 약한 사람은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아 몸에 여분의 수분이나 지방의 축적하게 되어서 살이 찝니다. 이 때 검은콩을 먹게되면 신장의 활동이 활발하져 수분과 지방이 축적되지 않게되어 다이어트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노화방지

검은콩의 노화방지는 갱년기 장애 개선에 좋은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기능이 있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갱년기 장애 개선에 우수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3. 면역력 강화

검은콩은 면역력 강화, 항산화 작용으로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어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 피부관리

피부탄력에 좋은 콜라겐을 활성화시켜 피부에 탄력에 도움이 됩니다. 또, 피부주름을 예방하고, 비타민과 불포화 지방산이 손상된 조직을 빠른속도로 회복됩니다.

마지막으로, 다이어트를 실시하려면 무엇보다 식이조절과 운동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본인의 체질에 맞는 운동법과 식단이 중요하고 전문가의 상담을 통한다면 다이어트의 성공 확률은 더욱 높아 지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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