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제시카!] 제시카 다이어트 비법 공개 !   건강 정보












안녕하세요 어제 이어 굉장히(???)오랜만에 찾아뵙습니다 ! ㅎㅎ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제가 100kg 넘기때문에 같이 정보도 공유할 겸해서 다이어트 이야기를 써내려가보려고 합니다. 일단 다이어트 효과가 인정된 사람들의 다이어트 이야기를 써내려가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오늘은 소녀시대 제시카의 다이어트 비법을 써내려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소녀시대의 1집에서의 제시카 양의 몸을 기억하시나요 ? 당시 완전 통통했던 소녀시대 제시카가 지금은 완전히 180도 바뀌었어요. 팬들 중 1집 당시의 제시카 몸매를 기억하고 있는 팬들로부터 다이어트 성공 비법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죠.

또한, 제시카의 의지와 노력에 많은 팬들은 제시카를 더욱 더 아끼고 사랑하게 되었다는 소문이 있어요 ! ㅎㅎ
게다가 제시카는 다이어트 성공과 함께 더욱 더 빼어난 외모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제시카는 다이어트 비법은 바로 날씬하고 균형잡힌 등산과 훌라후프와 봉운동이라 밝혔었죠. 거기에 제시카는 식단의 칼로리가 무려 1200kcal정도로 조절하면서, 평소에 다이어트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죠.




소녀시대 제시카의 다이어트 비법 !

등산의 다이어트 효과

다들 아시다시피 등산은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입니다. 또한, 제시카는 다이어트할 때 등산을 3~4시간씩 등산을 하기도 해서 주위사람들은 철인3종경기 하듯 살을 뺏다고 전해지는데요. 유산소운동은 체내의 영양분을 산소로 연소시켜 에너지를 소모하는 운동으로 낮은 강도로 장시간 운동을 지속할 수 있는 줄넘기, 달리기, 빨리 걷기, 자전거타기, 경보 등이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로 소모할 수 있는 영양분으로는 크게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운동시 체내의 탄수화물과 지방이 연소되어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순서로는 탄수화물이 지방보다 더 빨리 소모가 됩니다.
그러므로 장시간 보행을 하게 되는 등산은 체내의 탄수화물과 지방을 소모할 수 있는 최적의 다이어트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체내의 지방을 효과적으로 소비하기 위해서는 등산중 적당량의 탄수화물을 꾸준히 보충해 주어야 체내의 지방이 탄수화물과 혼합하여 에너지로 전환되어 근육의 손상이 적습니다. 그리고 등산을 할때에는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던 근육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근력이나 지구력을 함께 강화할 수 있기 때문에 등산은 최고의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봉운동 다이어트의 효과

제시카는 흔히들 말하는 섹시함의 상징 치골라인을 만들기 위해서 봉운동을 했는데요. 봉운동은 힘은 덜 들어가면서 쉽게 따라하면서 몸의 근육을 이완시키면서 자극하여 지방을 분해하는 방법입니다. 플라스틱 봉이나 가벼운 봉을 이용하여 쉽게 따라하면서 간단한 동작을 통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엔 봉춤으로 다이어트를 많이 한다고 합니다. 원리는 봉운동 다이어트와 같습니다 !

훌라후프 다이어트의 효과는 ?

제시카는 식사 한시간 후에는 꼭 훌라후프를 실사하면서 다이어트를 했다고 하네요. 아랫배 일명 똥배라고도 합니다.
아랫배 비만은 변비, 숙변 노폐물 분비에 취약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훌라후프 다이어트는 날씬한 허리와 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원리를 살펴볼까요 ?

1. 날씬한 허리를 가질 수 있다 !

일반적으로 신체는 반복적으로 운동하는 부위의 지방을 먼저 소모 시키게 되므로 훌라후프 운동을 통해 지방이 분해 되며 결국 허리가 날씬해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2. 마사지 효과

훌라후프를 통한 운동은 허리 부위에 강한 자극으로 복강내 축적된 지방 덩어리와 장기에 물리적 마사지를 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혈액 순환과 원활한 대사가 이루어져 장기 연동운동을 자극해 숙변과 체내에 있던 노폐물 방출에 효과가 큽니다.

3. 운동 순서는 ?

기본적으로 훌라후프를 돌릴 줄만 안다면 5일, 1회에 50~100회씩 1세트로, 점차적으로 100~150회로 늘려 5일 가량 실시합니다. 그 다음엔 주 3~4세트 정도나 그 이상을 실시하여 하루에 땀이 날 정도로 하다보면 운동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초보자는 배 주변에 멍 또는 근육통이 올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멍 또는 근육통은 일주일 정도 지나면 사라지니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소녀시대와 제시카의 식단

다이어트에 있어서 빠지면 안되는게 바로 식단입니다. 운동과 식이요법이 잘 어우러져야 다이어트 효과는 그 배가 됩니다. 소녀시대가 하루 섭취하는 평균 칼로리는 약 1200kcal 정도로 일반 성인이 섭취해야할 양인 2000kcal보다 많이 부족합니다.

만약 일반인이 연예인의 다이어트 식단을 그대로 따라하게 된다면 건강상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도록 해야합니다. 제시카와 같은 연예인의 경우 전문 조리사가 식단을 관리하여 영양에 문제가 없도록 적절하게 조절하므로 일반이 식단을 따라하게된다면 심각한 영양부족으로 몸이 상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도록 해야합니다.

설령 식단을 따라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게 된다해도 요요현상을 겪게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보통 일반인 다이어트의 식단은 아침은 조금 많게 : 점심은 적당히 혹은 조금 많게 : 저녁은 조금 드시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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