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근한 유산소운동 자전거, 자전거 다이어트 효과 제대로 즐기자!   다이어트이야기



 

  친근한 유산소운동 자전거 다이어트 효과 제대로 즐기는 방법


   최근 아침, 저녁으로 많이 선선해져서 저녁에 많은 분들이 많이 운동을 하는 듯합니다.
   특히보면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자전거 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또 어렸을 때부터
   해오던 분들이 많기 때문에 아주 친근한 운동이 바로 자전거라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또한, 자전거를 이용한 다이어트는 유산소운동 중 다이어트에 효과가 매우 좋은 운동
   중 하나입니다. 또한, 여성들에게 의외로 많은 하체비만, 즉 다리에 붙은 살도 뺄 수
   여성들에게도 좋은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허벅지 살을 빨리 뺄 수 있는 자전거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자전거 다이어트의 효과

   자전거 다이어트의 첫번째 특징들은 바로 전체적인 살을 뺄수도 있지만, 하체부위
   (허벅지, 종아리, 하복부(똥배라고도 하죠))를 특화하여 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개 여성분들은 상체만, 복부만, 다리만 뺄 수 있는 운동을 많이 찾게 되는데요. 

   자칫, 초도비만이이상분들은 전체적으로 빼야되지만, 그렇지 않고 부위별 다이어트를
   해야되는 분들은 조깅이나 줄넘기 같은 운동으로 살이 전체적으로 빠지게 되면 빠지면
   안되는 가슴에 있는 지방까지 때문에 주의해야할 점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체보다는 하체(허벅지, 종아리, 하복부)에 집중적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어서 다리에 살이 많은 여성분들에게는 특히 좋은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두번째는 심폐기능과 순환계 기능 강화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자전거 다이어트는
   큰근육에 속하는 대퇴부 등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살이 많이 빠질 수 있고, 심폐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표적인 유산소운동입니다.

   또한, 자전거 다이어트는 혈관내 혈액 움직임을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혈관의 수축,
   이완 운동이 반복되면서 몸의 탄력과 유연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활발한
   혈액의 움직임은 혈관 내 노폐물 제거에도 도움이 되고, 체내 영양공급도 활발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관절무리 감소라는 점은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 비만분들은
   갑작스런 체중 변화는 특히 무릎관절에도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무릎 관절은 우리
   몸을 받쳐주는 역할을 하는데, 갑작스런 체중증가는 무릎관절을 계속 압박하여 연골과
   관절의 손상을 일으킬 수 있고, 이런 시기에 무리한 운동(조깅, 줄넘기 등)을 하게
   되면 무릎에 더 큰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전거는 안장에 체중을 실을 수 있기 때문에 관절에 부담을 덜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위해서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위해서는 장기적인 계획과 올바른 자세가 함께 되어야합니다.
   자전거 다이어트는 최소 2개월이상, 최소 30분에서 한시간, 최소 한주에 4~5회는 운동해
   주어야 합니다.

   현재는 여름도 아니거니와 아무리 단기간 다이어트가 인기라해도 단기간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종료시 요요현상이 오게 되어있습니다. (예전에 요요현상에 대해 소개한적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_^ 요요현상과 요요현상없는 다이어트방법[링크])

   따라서, 내년 여름을 위한 장기적인 계획을 잘 세워놔야 합니다.


   운동방법은 처음부터 무리하면 근육이 쉽게 뭉치고, 자전거를 타기 싫어질 수 있으니
   처음 일주일에 주 3회, 30분정도로 타다가 익숙해지면 점점 늘려주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정확하고 빠르게 살을 빼려면 올바른 자세만한게 없는데요. 자전거 다이어트는
   팔에 무리가 오지 않게 살짝 구부려주고, 허리는 곧게 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두발과 무릎은 11자로 평행하게 유지해야 허벅지를 균형있게 살을 뺄 수 있고, 발목관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Tip. 효과적인 다이어트는....

   좀 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저칼로리 식단이 맞춰줘야 빠른 감량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식단이 따로 있는게 아니겠죠 ?ㅎㅎ

   식이요법과 운동은 7 : 3 비율이 되어 비로소 살이 많이 빠질 수 있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데요.
   또한, 최근 다이어트 프로모션(상담)을 받아보면 살을 빼는데 있어서 자신이 몰랐던 이유와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은 워낙 인기가 많아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식단과 함께 빠른 감량을 보고 싶은 분들은 적극 활용하시면 다이어트의 지름길이 될 수도 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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