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방법!!] 바나나칼로리와 바나나 효능을 알고 오늘부터 바나나다이어트를 해보자!   다이어트이야기



 

  바나나칼로리, 바나나 효능을 알고 바나나다이어트 시작~!

 


   지난 토요일부터 다시 예년 기온을 되찾아 다시 가을 계절로 날씨가 되돌아 온다고
   합니다. 아침, 저녁에는 바람도 선선하게 부는 것으로 보아서 요즘엔 다시 운동하는
   맛이 나는 계절인 거 같네요.

   슬슬 운동하는 맛도 많이 나니 여름과 달리 단기간 다이어트가 아닌 제대로된 식단을
   꾸려 내년 여름을 준비하는 것은 어떨까요 ? 

   우리 몸은 항상성유지로 인해 신체를 일정한 상태로 유지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항상성유지를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오늘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시작했다면
   운동직후나 다음날에는 뇌에서는 빠진칼로리를 채우기 위해 더 먹으라는 명령을
   내리게 되죠.

 


   단기간 다이어트도 이런 항상성유지때문에 다이어트를 중단하게되면 나타나는
   현상이 바로 요요현상입니다. 요요현상이 반복되다보면 적게 먹고 운동을 해도
   살이찌는 체질이 되어버리게 되어 오히려 다시 적게 먹고 다시 운동을 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 체질
이 되어버립니다.

   또 요요현상이 오면 마음도 몸도 지치게 되잖아요 ^_^; 이왕에 뺏거나 뺄 살이라면 !
   지금부터 준비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는 방법일겁니다! 그래서, 이번 계기로 식단을
   잘 꾸려 내년여름을 준비하면서 천천히 살을  빼면서 요요현상을 줄이는 거나
   없애는 것이 어떨까요 ? 

   따라서, 오늘 알아볼 장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값도 싸고 효능도 좋은 바나나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바나나는...


   바나나는 저렴한 가격으로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바나나는 배뇨작용에
   도움이 되는 칼륨과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며, 포만감을 높여주는 식이섬유소
   풍부한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단백질, 지방등을 합성 시켜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나이아신, 근육합성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과 비타민 A, 비타민 B1, B2, B6, 비타민 C,
   비타민 E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칼슘까지 함유되어 있어서 무엇보다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입니다.

   바나나의 칼로리는 100g당 93kcal(킬로칼로리) 저열량식품으로 지방이 거의 없어서
   다이어트용으로 적합한 과일입니다. (보통 큰 바나나 한개가 120g정도 됩니다.)






 

  바나나 섭취방법과 보관방법


   보통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처럼 드시면 되는데요. 
   평범한 다이어트시에 아침은 조금많이, 점심은 보통, 저녁에 점심의 반만 드시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속에서 아침밥 챙겨 먹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아침에 밥대신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바나나를 이용하는 것이 바로 바나나
   다이어트입니다. 

   아침에 바나나 큰 것 한개에서 하나 반 개와 저지방우유(200ml 당 80kcal) 1잔을
   믹서에 갈아서 먹거나 쉐이크처럼 얼음을 몇개 더 넣어 갈아 드시면 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아침을 대체하면 든든하면서도 아침밥보다는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
   높일 수 있으며, 점심과 저녁에 과식과 폭식할 염려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진은 별속눈물님 블로그에서 퍼왔습니다.(http://blog.naver.com/subia622)

   바나나는 열대과일이기 때문에 냉장고에 보관하게 되면 갈색으로 변하고, 물러서 
   못먹을 경우가 있는데요. 간단한 방법으로는 바나나가 바닥에 닿지 않게  바닥보다
   높은 곳에 매달아두거나 바나나 알맹이만 까서 진공팩이나 비닐팩에 넣어 냉동실
   넣어 두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나나 알맹이를 냉동실에 얼려두면 바나나 쉐이크를 만들기도 쉽고, 오래 보관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가 되겠죠 ?



 

   그래도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단기간 다이어트는 다이어트를 중단하게되면 필히 요요현상이 올 수 밖에 없습니다.
   단기간 다이어트시 요요현상이 안오게 하려면 사람이 활동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과 낮은 칼로리의 음식을 먹을 수밖에 없습니다.

   솔직히 불가능하겠죠 ? 하루에 섭취칼로리는 대략 2000kcal정도 되는데 단기간
   다이어트 하시려면 약 1500kcal정도로 먹거나 더 적게 드셔야되니까요.
   장기적으로보면 영양불균형으로 오히려 다이어트가 끝나도 오히려 몸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그래도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시려면 바디라인을 이용한 방법을 권하고 싶습니다. 
  
   바디라인에서는 기간별 다이어트, 부위별, 연령대별 다양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대해서 궁금한 사항이나 모르는 부분등은
   전문가에게 물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필요한 자신의 체질을 분석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
   방법을 통해 요요현상을 막고, 특히, 복부, 하체 비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
   으로써 무엇보다 다이어트 실패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는 허벌라이프 바디라인과 유기농 수면 발효 다이어트의 광고링크입니다.)

   바디라인[링크]  복부,하체등 부위별 다이어트 프로그램 제공 및 기간별 다이어트
                          프로그램 제공.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봐야할 다이어트 체질분석 및 체중감량 맞춤 분석테스트>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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